체르마트 (Zermatt)

체르마트 (Zermatt)는 ‘하이킹 천국, 사계절 스키장’으로 이름난 세계적인 산악 리조트 마을이다. 

체르마트 마을은 일반 자동차 출입금지다.

셔틀열차에서 내려 길을 건너가면 다시 고르너그라트행 등산열차 정거장이 있고 이곳에서 등산열차를 타고 체르마트로 올라갔다 와야한다. 

 

체르마트 (Zermatt)

 

체르마트 (Zermatt)

마터호른을 가려면 몇 단계를 거쳐야한다.

우선 Täsch 마을까지 차로 가서 거기에 주차한 다음 셔틀열차를 타고 체르마트 마을까지 간다.

인터라켄에서 Täsch 마을까지 가는데 2시간 이상 걸리고, 주차하고 셔틀열차 기다리고 등산열차 기다리고 산에 올라갔다 내려왔다… 하면 하루 해가 다 간다.

 

체르마트 (Zermatt) 타쉬 역

타쉬 역에는 역에서 운영하는 대형 주차빌딩도 있고 주차빌딩 건너편에 사설주차장들도 있다.

주차빌딩의 주차비는 4시간에 8프랑, 6시간에 11프랑, 하루에 16프랑이다.

사설주차장의 주차비는 좀 더 저렴해서 한시간에 1프랑, 하루에 11프랑이다.

 

체르마트 (Zermatt) 등산열차

체르마트 (Zermatt) 등산열차

등산열차는 통창이 시원해서 경치가 잘 보이고 쾌적하다.

열차는 해발 3089m 전망대가 있는 Gornergrat 역까지 올라가지만, Rotenboden 역에서 내려서 보는 마터호른의 경치가 더 멋있다.

 

마터호른 봉우리

마터호른 봉우리

마터호른 봉우리는 구름에 가려서 보이지 않는 날이 많다.

맑은 날도 정상 봉우리 부분에만 구름이 가려있는 경우가 많아서 몇 번을 올라갔지만 결국 보지 못했다는 사람도 있다.

 

렌트카 예약

 

스위스 곳곳의 여러 도시를 관광하려면 빠질 수 없는 렌트카는 여행과지도에서 예약할 수 있다.

여행과지도에서는 세계 1위 허츠렌트카를 10퍼센트 할인된 가격으로 쉽고 간편하게 예약할 수 있어 추천한다.

여행과지도 홈페이지 바로가기 (클릭)

 

해외운전이 처음이라 걱정이 된다면?

아무리 해외라도 교통체계는 우리나라랑 크게 다를 게 없고, 특히 요즘은 구글맵 네비 한국어 안내가 워낙 잘 되어 있어서 여렵지 않다.

여행과지도 네이버 카페에서는 여러 렌트카여행 후기를 살펴볼 수 있다.

⏩여행과지도 네이버 카페 바로가기 링크 (클릭)

 

추가로 여행과지도 유튜브에는 렌트카여행 전문가가 영상으로 설명해주는 여러 영상이 준비되어 있다.

실전 활용도 100%의 꿀팁 영상이니 꼼꼼하게 살펴보길 바란다.

여행과 지도 유튜브 바로가기 (클릭)

 

 

(C) 2024. LEE HADU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