쇤브룬 궁전은 합스부르크 가문의 여름 거주지로 빈의 남동쪽 외곽에 있다.
수백 개의 화려한 방과 수많은 예술품, 거대한 정원은 파리의 베르사유 궁전과 비교할만하다.
쇤브룬 궁전(Schloß Schönbrunn)
쇤브룬 궁전은 합스부르크 가문의 여름 거주지로 빈의 남동쪽 외곽에 있다. 수백 개의 화려한 방과 수많은 예술품, 거대한 정원은 파리의 베르사유 궁전과 비교할만하다. 마리 앙투아네트도 이곳에서 나고 자라 프랑스 황제에게 시집을 갔다.
금으로 도배되다시피 한 방들은 화려함의 극치를 이루는데 18세기 중반에 지어진 지금의 건물은 ‘바로크 양식’, 인테리어는 ‘로코코 양식’이라고 한다. 일반에 공개되는 방은 모두 45개인데, 오디오 가이드를 들으면서 순서대로 돌아볼 수 있다. 그런데 궁전 내부는 사진 촬영이 엄격히 금지되어있어서 인터넷으로도 궁전 내부의 모습을 찾아보기 어렵다.
눈으로만 보면서 여기 저기 돌고 나오면 이곳을 다녀와서도 그저 화려했다는 기억뿐 어디 가서 무얼 보았는지 잘 기억나지 않는다. 쇤브룬 궁전에서 가장 크고 화려한 ‘거울의 방’에서 여섯 살 모차르트가 피아노를 연주했다고 한다.
쇤브룬 궁전과 정원은 1996년 UNESCO 세계 문화유산으로 지정되었다.
< 정보 >
운영시간 : 08:00~17:30 (정기휴일 없음)
입장요금 :
성인 14유로(22개방 관람) ~ 17.5유로(40개 방 관람).
가족패스 50유로(성인2+어린이3명)
입장권은 쇤브룬 홈페이지에서 미리 구매 가능.
교통 : 지하철 4호선 Schönbrunn 역. Schönbrunn으로 가는 트램과 버스 노선도 많다.
주차 : 왕궁 정문 바로 앞에 야외 주차장이 있다. 이곳에 자리가 없을 때는 아래 좌표를 찍고 조금 떨어진 주차장으로 가면 자리가 있다. 48°11’30.2″N 16°18’58.0″E
렌트카 예약
수도인 빈을 포함하여 오스트리아 곳곳을 알차게 관광하기 위해서는 렌트카가 필수적이다.
여행과지도에서는 세계 1위 허츠렌트카를 10퍼센트 할인된 가격으로 쉽고 간편하게 예약할 수 있어 추천한다.
해외운전이 처음이라 걱정이 된다면?
아무리 해외라도 교통체계는 우리나라랑 크게 다를 게 없고, 특히 요즘은 구글맵 네비 한국어 안내가 워낙 잘 되어 있어서 여렵지 않다.
여행과지도 네이버 카페에서는 여러 렌트카여행 후기를 살펴볼 수 있다.
추가로 여행과지도 유튜브에는 렌트카여행 전문가가 영상으로 설명해주는 여러 영상이 준비되어 있다.
실전 활용도 100%의 꿀팁 영상이니 꼼꼼하게 살펴보길 바란다.
(C) 2024. LEE HADU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