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이언 국립공원 (Zion National Park)은 미국 유타주 남서부에 있는 국립공원이다.
버진강과 자이언 캐니언, 콜로라도고원, 그레이트베이슨, 모하비 사막 등을 포함하고 있으며, 독특한 지질적 특성 및 생물 분포대가 형성되어 있다.
다양한 암석들이 모여있고 척박한 외관과는 달리 지역에 따라서는 식물이 무성하게 자라기도 한다.
자이언 국립공원 (Zion National Park)
‘Zion’ 우리 식으로 말하자면 시온국립공원이다.
서부의 다른 국립공원들에 비하면 비교적 단순해 보이는 지형이어서 그랜드캐니언처럼 웅장하지도 않고
브라이스캐니언이나 아치스처럼 특이한 바위가 있는 것도 아니다.
국립공원 초입의 계곡도 서부의 사막지역에서 흔히 볼 수 있는 붉은 사암으로 이루어져있어 많이 본 듯한 느낌이다.
이곳의 특징적인 경치는 계곡 상류의 하천을 따라 들어가는 트레일에 있다.
맑은 물이 흐르는 계곡을 따라 평탄한 산책로가 이어져 있고 안으로 들어갈수록 ‘점입가경’ 멋진 경치를 보여준다.
차는 계곡 초입의 주차장에 두고 트레일이 시작되는 지점까지 셔틀버스를 타고 가야한다.
주차장에 차를 두고 셔틀버스로 들어가야한다.(겨울에는 계곡 안쪽 주차장까지 차로 갈 수 있다)
버스 종점에서 내리면 시냇물을 따라서 계곡 트래킹이 시작된다.
계곡을 따라 상류쪽으로 들어가면 계곡이 점점 좁아져서 이런 곳(Narrows)이 나온다.
셔틀버스에서 내려 내로우까지 계속 걸으면 한시간 거리다.
자이언캐니언에서 9번 도로를 타고 카납 쪽으로 가면 터널을 지나서 이런 지형도 나온다.
< 정보 >
운영시간 : 연중무휴 24시간 개방 (비지터센터는 08:00~17:00)
입장요금 : 차 한 대당 35달러.
홈페이지 : https://www.nps.gov/zion
비지터센터 : 37°12’00.3″N 112°59’10.0″W
렌트카 예약
자이언 국립공원 (Zion National Park) 관광에 빠질 수 없는 렌트카는 여행과지도에서 예약할 수 있다.
여행과지도에서는 세계 1위 허츠렌트카를 10퍼센트 할인된 가격으로 쉽고 간편하게 예약할 수 있어 추천한다.
해외운전이 처음이라 걱정이 된다면?
아무리 해외라도 교통체계는 우리나라랑 크게 다를 게 없고, 특히 요즘은 구글맵 네비 한국어 안내가 워낙 잘 되어 있어서 여렵지 않다.
여행과지도 네이버 카페에서는 여러 렌트카여행 후기를 살펴볼 수 있다.
추가로 여행과지도 유튜브에는 렌트카여행 전문가가 영상으로 설명해주는 여러 영상이 준비되어 있다.
실전 활용도 100%의 꿀팁 영상이니 꼼꼼하게 살펴보길 바란다.
(C) 2024. LEE HADU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