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통은 ‘헌팅턴 라이브러리’라고 부르지만 ‘헌팅턴 식물원’으로도 통한다.
L.A 시민들이 아끼며 찾아가는 휴식과 문화의 공간이다.
헌팅턴 Huntington
공기마저 다르게 느껴지는 품격 있는 공간, 식물원으로 부르기도 하고 도서관이라고 부르기도 하는 헌팅턴에 들어서면 느껴지는 기분이다.
중국정원 일본 정원도 있고 열대로부터 사막기후에 이르는 각종 식물들을 주제로 한 정원과 식물원도 있다.
이 광대한 지역은 초기 캘리포니아의 발전에 기여한 철도 부호 ‘헨리 에드워즈 헌팅턴’의 소유지였는데
그가 죽은 후 그의 유언에 따라 일반 시민들을 위한 휴식과 연구 공간으로 개방되었다고 한다.
헌팅턴은 교통사업과 함께 예술에도 관심이 많아 유럽에서 많은 미술품들을 구입해왔으며 희귀도서들도 많이 소장하고 있다.
이곳의 다양한 풍광과 건물을 배경으로 영화도 많이 제작되었다.
미술관과 정원을 모두 돌아보려면 한두시간으로는 부족하므로 충분한 시간을 할애해 방문하기를 권한다.
희귀도서들도 있고 예술적인 고가구도 있다.
주제별로 아름답게 꾸며진 정원과 식물원도 있다.
기념품점의 상품마저도 품격이 좔좔.
< 정보 >
운영시간 : 10:00~17:00(화요일 휴무)
입장료 : 성인 25달러. 4~11세 13달러.
주소 : 1151 Oxford Rd, San Marino
주차장 좌표 : 34°07’47.6″N 118°06’38.5″W
렌트카 예약
헌팅턴 (Huntington) 관광에 빠질 수 없는 렌트카는 여행과지도에서 예약할 수 있다.
여행과지도에서는 세계 1위 허츠렌트카를 10퍼센트 할인된 가격으로 쉽고 간편하게 예약할 수 있어 추천한다.
해외운전이 처음이라 걱정이 된다면?
아무리 해외라도 교통체계는 우리나라랑 크게 다를 게 없고, 특히 요즘은 구글맵 네비 한국어 안내가 워낙 잘 되어 있어서 여렵지 않다.
여행과지도 네이버 카페에서는 여러 렌트카여행 후기를 살펴볼 수 있다.
추가로 여행과지도 유튜브에는 렌트카여행 전문가가 영상으로 설명해주는 여러 영상이 준비되어 있다.
실전 활용도 100%의 꿀팁 영상이니 꼼꼼하게 살펴보길 바란다.
(C) 2024. LEE HADU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