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떻게 이렇게 생겼을까? 브라이스캐니언을 처음 본 사람 누구나 그런 생각을 하며 웃음 짓는다.
세계 지리교과서에서나 들어봤을 신기한 모양의 산봉우리 수천 개가 계곡을 가득 메우고 있다.
그랜드캐년처럼 어마어마한 규모는 아니지만 경이롭고 멋지기는 그랜드캐니언 못지 않다.
브라이스 캐니언 국립공원 (Bryce Canyon)
볼수록 신기한 브라이스캐니언.
이곳에서 가장 독특한 지형은 ‘후두 (Hoodoo)’ 라고 하는 기둥 모양의 작은 봉우리들이다.
이것은 오랜 기간 퇴적되어 만들어진 퇴적암층이 융기(또는 해수면의 하강)된 후 다시 오랜 기간동안의 풍화와 침식을 받아 만들어진 것인데,
꼭대기 부분이 단단한 층으로 덮여있으면 그 아래는 침식되지 않고 그대로 남게 되고 계곡이 점점 깊어지면서 기둥모양으로 남게 되는 것이다.
후두 기둥의 층별로 다른 색은 그 시기에 퇴적된 암석의 성분 차이에 따른 것이다.
‘Bryce’라는 이름은 이곳을 처음 발견한 브라이스부부의 이름에서 따왔다고 한다.
브라이스캐니언은 범위가 넓지 않고 도로가 잘 되어있어 돌아보는 데 시간이 많이 걸리지 않는다.
트레일을 따라 계곡 아래로 내려가 돌아다닐 수도 있지만 대부분은 언덕 위에서 전망을 보는 것으로 만족한다.
국립공원 매표소를 지나 들어가면 터널을 하나 지나게 되고 이어서 선라이즈 포인트, 선셋 포인트, 레인보우포인트,
인스피레이션 포인트, 브라이스 포인트… 안내판이 계속 나온다.
모두 다 볼만한데 제일 위에 있는 브라이스포인트의 경치가 으뜸이다.
브라이스포인트를 먼저 보고 내려오면 다른 경치가 시시해지므로 아래부터 보면서 올라가는 게 좋다.
브라이스캐니언 주변에는 큰 마을이 없으므로 숙소는 미리 물색해서 예약을 하고 가야한다.
오후에 브라이스캐년을 보고 내려와서 숙소를 찾아보려면 쉽지 않다.
이 터널을 지나가면 곧 브라이스캐니언이 나온다.
계곡을 따라 위쪽으로 올라가면서 뷰포인트가 이어진다.
도로에서 벗어나 트레일을 따라 내려갔다 올 수도 있다.
힘은 조금 들지만 색다른 경험이다.
브라이스캐년 경치의 절정 브라이스 포인트.
자동차로 갈 수 있는 제일 위쪽에 있다.
< 정보 >
운영시간 : 연중무휴(비지터센터는 08:00~16:30. 여름엔 20:00까지)
입장요금 : 차 한 대당 35달러.
홈페이지 : https://www.nps.gov/brca
비지터센터 : 37°38’22.4″N 112°10’11.3″W
추천 숙소
<Grand Circle BnB>
그랜드 서클 투어 코스 한 가운데 있는 Grand Circle BnB.
그랜드서클 투어 중간지점쯤에 있는 숙소로 추천할만한 집이다.
숙소가 있는 Kanab은 그랜드 서클 투어의 중간지점쯤에 해당되는 작은 마을인데 여행자들을 위한 게스트하우스부터 호텔 모텔 BnB등 다양한 숙박시설들이 있다.
그 중 하나 Grand Circle BnB는 오래된 전통가옥에서 하는 BnB로 미 서부의 전형적인 가정집을 체험할 수 있어 좋다.
이 집은 지은 지 100년이 넘은 목조 주택으로 지방 문화재로 지정되었는데, 내부 시설은 새로 지은 집 못지 않게 깔끔하다.
주인과 함께 쓰는 주방도 넓고 아이 둘 키우는 젊은 부부가 무척 편한 사람들이어서 지내기가 편하다.
3인실. 넓진 않지만 불편없이 지낼만하다.
욕실도 깔끔하고 필요한 물품도 잘 준비돼있다.
주인과 함께 쓰는 주방도 손님에게 완전 개방하고 있다.
1층의 거실과 뒷마당.
< 정보 >
시설 : 1인-4인실 (주방 사용가능)
좌표 : 37°03’08.7″N 112°31’50.5″W
홈페이지 : http://www.grandcirclebnb.com
렌트카 예약
브라이스 캐니언 국립공원 (Bryce Canyon) 관광에 빠질 수 없는 렌트카는 여행과지도에서 예약할 수 있다.
여행과지도에서는 세계 1위 허츠렌트카를 10퍼센트 할인된 가격으로 쉽고 간편하게 예약할 수 있어 추천한다.
해외운전이 처음이라 걱정이 된다면?
아무리 해외라도 교통체계는 우리나라랑 크게 다를 게 없고, 특히 요즘은 구글맵 네비 한국어 안내가 워낙 잘 되어 있어서 여렵지 않다.
여행과지도 네이버 카페에서는 여러 렌트카여행 후기를 살펴볼 수 있다.
추가로 여행과지도 유튜브에는 렌트카여행 전문가가 영상으로 설명해주는 여러 영상이 준비되어 있다.
실전 활용도 100%의 꿀팁 영상이니 꼼꼼하게 살펴보길 바란다.
(C) 2024. LEE HADU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