샌디에이고 한가운데에 넓은 공원이 있다.
세계 최대규모를 자랑하는 동물원과 식물원도 있고 여러 주제별 뮤지엄, 그 외에도 많은 문화시설들이 있다.
샌디에이고 시민들이 가장 아끼고 자랑스러워하는 공원이며 도심 공원으로는 뉴욕의 센트럴파크 다음으로 방문객이 많은 공원이라고 한다.
샌디에이고 발보아파크 (Balboa Park)
발보아파크의 ‘스페인 빌리지’
동물원은 규모가 커서 거의 하루 코스로 다녀오는 사람들이 많고, 여러 주제별 박물관들도 모두 돌아보려면 하루 종일다녀야 한다.
박물관중에는 ‘항공 우주 박물관’ ‘인류박물관(Museum of Us)’, 자연사박물관, 미술관이 인기 있고 방문해볼만 하다.
이국적인 분위기의 스페인빌리지도 예쁜 사진 찍기 좋은 명소다.
시내 어디에서든 차 몰고 20-30분이면 도착할 수 있고 저렴한 주차장이 곳곳에 마련돼 있으므로 편하게 다녀올 수 있다.
자연사 박물관은 어린 아이를 동반한 가족여행이라면 필수 코스다.
인류박물관 (Museum of Us)에는 의미 있는 전시물들이 많다.
발보아 파크에는 분야별 뮤지엄이 7곳이나 있어 모두 돌아보려면 시간도 많이 걸린다.
공원 북동쪽에 있는 ‘Spanish Village Art Center’ 도 꼭 가볼만한 곳이다.
이국적인 분위기가 물씬 풍기는 스페인아트센터.
< 정보 >
운영시간 : 공원은 24시간 개방.
박물관들은 대부분 10:00~17:00이며 휴일은 제각각이므로 방문 전에 발보아파크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필요가 있다.
홈페이지 : http://www.balboapark.org
주차장 : 공원 내 여러 곳에 마련돼 있고 주차료도 저렴하거나 무료다.
32°43’59.1″N 117°08’48.5″W(공원 북동부 스페인빌리지쪽)
32°43’49.7″N 117°09’06.7″W(공원 중앙 인류박물관쪽)
32°43’43.2″N 117°09’04.0″W(공원 남부 야외음악당쪽)
렌트카 예약
샌디에이고 발보아파크 (Balboa Park) 관광에 빠질 수 없는 렌트카는 여행과지도에서 예약할 수 있다.
여행과지도에서는 세계 1위 허츠렌트카를 10퍼센트 할인된 가격으로 쉽고 간편하게 예약할 수 있어 추천한다.
해외운전이 처음이라 걱정이 된다면?
아무리 해외라도 교통체계는 우리나라랑 크게 다를 게 없고, 특히 요즘은 구글맵 네비 한국어 안내가 워낙 잘 되어 있어서 여렵지 않다.
여행과지도 네이버 카페에서는 여러 렌트카여행 후기를 살펴볼 수 있다.
추가로 여행과지도 유튜브에는 렌트카여행 전문가가 영상으로 설명해주는 여러 영상이 준비되어 있다.
실전 활용도 100%의 꿀팁 영상이니 꼼꼼하게 살펴보길 바란다.
(C) 2024. LEE HADU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