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렌트카 가격비교

미국렌트카 가격비교 어떻게 할까? 사실 일반 이용자가 여러 렌트사의 요금을 비교해보는 것에는 허점이 많고 의미 없는 일이 되기 쉽다. 자동차 렌트비는 요금구조가 상당히 복잡하기 때문이다.

 

미국렌트카 가격비교 하는 법

 

렌트카를 고를 때 누구나 먼저 생각하는 것이 비용이다. 

 

렌트카 요금은 차량요금+기본보험+기본세금+영업소별 부대비용+공항이용료+추가보험+주행거리요금+편도렌탈비+추가운전자비용….등 여러 가지 항목으로 구성된다.

 

이 중 견적요금에 어느 비용까지를 포함시키느냐에 따라 금액 차이는 두 배 이상 벌어지기도 한다.

 

놀라울 정도로 싼 견적요금을 보여주는 렌트사는 필수적인 세금, 보험도 다 빼고 순수 차량요금만을 제시하기도 한다. 비싸 보이는 렌트사는 위에 열거한 모든 비용을 다 포함한 금액일 수도 있다.

 

견적서의 양식과 보험용어도 렌트사마다 제각각이고 포함/불포함 안내 내용도 제각각이어서 일반 이용자가 여러 렌트사의 견적서를 정확히 비교해보기는 쉽지 않다.

 

미국렌트카-허츠영업소

미국/캐나다에도 렌트사는 많고 렌트사별 서비스 차이도 많다.

 

고급 렌트카냐, 중저가 렌트카냐

 

그러면 가장 쉬운 렌트사 선정기준은 무엇일까? 그것은 ‘고급 렌트카’를 선택할 것인지 ‘중저가 렌트카’를 선택할 것인지로 결정하는 것이다.

 

고급 렌트카 – 차도 거의 새 차이고 전국 어디서나 픽업/반납이 되며 유사시 A/S도 즉각 받을 수 있고, 보험보장도 완벽하며 픽업/반납 과정도 간편하게 처리되는 렌터카.

 

저가 렌트카 – 차를 딱 봤을 때부터 새 차로는 보이지 않고 영업소도 많지 않고 유사시 A/S에도 제약사항이 많고 알고 보니 보험이 부실한 것 등 여러 가지 점에서 부족한 렌터카.

 

이용자의 입장에선 이 부분만 결정하면 된다. 고급 서비스를 받을 것이냐 그런 건 포기할 것이냐. 비싸면 비싼 이유가 반드시 있고, 싸면 싼 이유가 반드시 있기 때문이다.

 

한국 내 사무소 운영 여부도 렌트사 선택에 중요한 점이다. 예약단계는 물론이고 차 사용 후에도 일어날 수 있는 여러 가지 문제에 즉각적인 도움을 받을 수 있기 때문이다.

 

해외 렌트카를 사용하며 발생한 문제를 귀국 후에 외국 회사를 상대로 해결하는 것도 쉬운 일은 아니다.

 

프리미엄 렌트사로 분류되는 회사 : Hertz, Avis

중저가 렌트사로 분류되는 회사 : Dollar, Thrifty, Alamo, Budget, Enterprise

 

가격비교사이트를 통한 예약

 

항공권 가격비교처럼 렌트카 가격비교 사이트들도 많다.

 

렌탈카스닷컴, 프라이스라인이 제일 유명하고 익스피디아, 카약…등 매우 많은 사이트들이 있다. 항공권이나 호텔을 예약하고 나면 이어서 렌트카도 예약하겠느냐면서 이들 브로커 사이트로 연결시켜 준다.

 

그러나 이렇게 연결되는 사이트들은 ‘오리지널 렌트사’가 아니며 렌트사와 고객 사이에 존재하는 ‘브로커’ 사이트들이다.

 

이런 곳을 이용하면 렌트사가 아니라 브로커사이트와 계약하는 게 되고 렌트사에 직접 할 때와는 여러 가지 조건이 달라지게 된다.

 

그리고 그 달라지는 조건은 대부분 고객에게 불리한 내용이다. 브로커 사이트들이 가지는 일반적인 문제점은 아래와 같다.

 

예약시 카드정보 제공  예약할 때 무조건 신용카드 결제를 해야 한다.
위약금  예약 후 즉시취소해도 위약금(3일치 렌트비 또는 예약금 전액)을 떼일 수 있다.
계약당사자  렌트사가 아니라 브로커 사이트와 계약을 맺는 것이다.
문제해결  예약변경, 취소 또는 일정연장 등의 일처리도 반드시 브로커 사이트를 통해서 진행해야 한다.
국내사무소  브로커 사이트들은 모두 외국회사이며 국내에는 사무소가 없으므로

문의사항이나 필요한 일이 있을 때 연락이 쉽지 않다.

추가보험  렌트사의 정식 보험이 아니라, 브로커 사이트에서 개발한 ‘저렴한 상품’ 가입을 권한다.

말로는 ‘풀커버’ ‘마음의 평화’ ‘완벽히 보호’… 로 선전하지만

‘저렴한 만큼의 값어치’를 하므로 브로커사이트의 추가보험 가입은 신중히 선택해야 한다.

가격비교  렌트사간 요금 차이를 볼 때는 유용하지만 동일한 렌트사의 요금비교라면

렌트사에 직접 예약하는 것보다 저렴하지 않다.

즉, 허츠와 달러 렌트카의 가격을 비교해보는 데는 유용하지만

허츠렌트카를 허츠 사이트보다 브로커사이트에서 더 저렴하게 예약할 수는 없다는 뜻이다.

만약 저렴하게 보인다면 그것은 “렌트사 선택기준”에 설명한 것처럼 필수적인 비용이 빠지거나

다른 저가형 옵션으로 대체된 견적일 수 있으므로 주의해서 살펴보아야 한다.

 

 

미국/캐나다 자동차 여행이 궁금하신가요?

⏩ 미국여행 최적기

⏩ 미국 여행코스 짜기

⏩ 미국 이동거리/이동시간 주의할 점

 

미국/캐나나여행 숙박정보가 궁금하신가요?

⏩ 미국 모텔, 자동차여행 최적의 숙소

⏩ 미국 숙소 예약 잘하는 법

⏩ 미국 호텔예약 사이트 이용 시 주의할 점

 

쉽고 빠른 렌트카 해외여행 <여행과지도>와 함께하세요!

<여행과지도> 홈페이지 바로가기leeha.net

<여행과지도> 유튜브 채널 바로가기www.youtube.com/@travel-and-map

 

 

 

(C) 2024. LEE HADU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