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FK 공항 렌터카 픽업/반납
뉴욕은 그 자체로도 매력적인 여행지이지만, 렌트카 없이 주변 도시를 여행하는 건 힘들다.
뉴욕 근교에 위치한 다양한 명소들을 둘러보기 위해서는 렌트카가 필수적이다.
직접 운전해서 나이아가라 폭포까지 둘러봐야 제대로 된 뉴욕 여행을 한 거라 할 수 있지 않은가.
JFK 공항 영업소 픽업
JFK 공항은 도착층에 렌트카 안내판이 없어 살짝 당황된다.
어느 터미널에서 내리든 렌트카를 픽업하려면 ‘Air train’을 타고 ‘Federal circle’ 까지 가야한다.
에어트레인 화살표를 따라가면 정거장이 나온다.
에어트레인은 공항을 한바퀴 돌아서 가까운 지하철역까지 연결되는 무료 전철이다.
Red, Green 아무거나 타고 Federal circle에서 내린다.
Federal Circle 역에 내려서 1층으로 내려오면 건물 밖에 렌트카 영업소가 있다.
허츠 골드회원은 전광판 확인후 주차장으로 직행, 비회원은 카운터에 가서 예약번호 알려주면 된다.
JFK 공항 영업소 반납
반납장 좌표 : 40°39’31.0″N 73°48’12.8″W
jfk 반납1
공항에 도착하면 ‘Rental Cars’ 안내판이 계속 나온다.
안내판만 따라가면 된다.
렌트카 주차건물에 도착하면 다시 렌트사별 구역이 나뉘고, 그리로 들어가면 최종 반납 위치가 나온다.
차 반납은 연료만 체크하는 것으로 간단히 끝난다.
차를 반납한 후 화살표를 따라 비행기 타러 가면 된다.
비행기에서 내려 차 받으러 갈 때도 에어트레인, 차 반납하고 비행기 타러 갈 때도 에어트레인을 탄다.
에어트레인은 무료다.
렌트카 예약
JFK 공항 영업소 픽업/반납으로 렌트카 예약은 여행과지도에서 예약할 수 있다.
여행과지도에서는 세계 1위 허츠렌트카를 10퍼센트 할인된 가격으로 쉽고 간편하게 예약할 수 있어 추천한다.
해외운전이 처음이라 걱정이 된다면?
아무리 해외라도 교통체계는 우리나라랑 크게 다를 게 없고, 특히 요즘은 구글맵 네비 한국어 안내가 워낙 잘 되어 있어서 여렵지 않다.
여행과지도 네이버 카페에서는 여러 렌트카여행 후기를 살펴볼 수 있다.
추가로 여행과지도 유튜브에는 렌트카여행 전문가가 영상으로 설명해주는 여러 영상이 준비되어 있다.
실전 활용도 100%의 꿀팁 영상이니 꼼꼼하게 살펴보길 바란다.
(C) 2024. LEE HADU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