샌프란시스코 알카트라즈 (Alcatraz Island)
여러 영화의 무대가 되면서 유명해진 샌프란시스코의 명소다.
한 시대를 풍미했던 조폭 두목 알카포네, 기관총 켈리등이 수감되었던 곳이며, 탈출 절대 불가로 여겨졌지만
1962년에 죄수 세 명이 행방불명(탈출했다는 증거도 없으니까) 된 이후 폐쇄되었다고 한다.
알카트라즈 (Alcatraz Island)
이곳을 소재로 한 영화로는 더록, 알카트라즈 탈출, 일급살인, 셔터 아일랜드 등이 유명하다.
샌프란시스코에서는 손꼽히는 관광지이지만 한국사람들에겐 그다지 인기가 없는 듯 하다.
이곳보다는 서대문 형무소가 더 실감나고, 서대문 형무소를 본 사람이라면 그것과 비슷한 느낌의 관광지로 생각하면 된다.
알카트라즈로 가는 배는 33번 부두에서 떠난다.
배를 타고 가면서 바라보는 샌프란시스코 풍경도 멋지다.
감옥 둘러보기
< 정보 >
예매 : 알카트라즈로 들어가는 배는 09:10~15:50까지 30분 정도 간격으로 떠난다.
인기있는 곳이므로 표는 일찌감치 사두어야하며 당일 현장으로 가면 표가 없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https://www.alcatrazcruises.com
입장 : 인터넷으로 구매한 예매권은 당일 부두에 가서 승선권으로 교환해야 한다.
들어가는 배는 정해져있지만 나오는 배는 자유롭게 탈 수 있다.
알카트라즈 섬에 도착해서 나오는 배 시간을 알아두고 움직이면 좋다.
배는 33번 부두에서 떠난다.
요금은 12세 이상 37.25달러. 5~11세 23달러.
주차 : 33번 부두에는 주차장이 없고 주변의 사설 주차장을 이용해야 하는데 가까운 곳에 주차장들이 여러 곳 있으므로 주차가 어렵지는 않다.
렌트카 예약
알카트라즈 (Alcatraz Island) 관광에 빠질 수 없는 렌트카는 여행과지도에서 예약할 수 있다.
여행과지도에서는 세계 1위 허츠렌트카를 10퍼센트 할인된 가격으로 쉽고 간편하게 예약할 수 있어 추천한다.
해외운전이 처음이라 걱정이 된다면?
아무리 해외라도 교통체계는 우리나라랑 크게 다를 게 없고, 특히 요즘은 구글맵 네비 한국어 안내가 워낙 잘 되어 있어서 여렵지 않다.
여행과지도 네이버 카페에서는 여러 렌트카여행 후기를 살펴볼 수 있다.
추가로 여행과지도 유튜브에는 렌트카여행 전문가가 영상으로 설명해주는 여러 영상이 준비되어 있다.
실전 활용도 100%의 꿀팁 영상이니 꼼꼼하게 살펴보길 바란다.
(C) 2024. LEE HADU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