샌프란시스코 골든게이트 파크 (Golden Gate Park)
뉴욕에 센트럴 파크가 있다면, 샌프란스코에는 골든 게이트 파크가 있다.
도심에 조성된 공원으로는 미국에서 가장 큰 공원이며 이용자 수도 미국 내에서 두 번째라고 한다.
샌프란시스코 도심 속에서 소중한 휴식 공간으로 시민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공원이다.
골든게이트 파크 (Golden Gate Park)
동쪽 끝에서 서쪽 끝까지의 직선 거리가 5km에 달하므로 쉬지 않고 걸어도 한 시간이 더 걸린다.
그렇지만 공원의 서쪽지역은 운동장과 호수, 숲으로 되어있고 사람들이 즐겨 찾는 명소는
공원의 동쪽 지역에 모여 있으므로 이름난 곳들을 모두 돌아보는 것도 어렵지 않다.
골든게이트파크에서 꼭 가볼만한 곳은 캘리포니아 과학 아카데미, 데 영 뮤지엄, 야외 식물원, 그리고 일본 정원 정도다.
공원 입장료는 없지만 각 시설마다 입장료를 받고 주차는 캘리포니아 과학 아카데미 지하주차장이 매우 넓으므로 거기에 하면 된다.
공원내 도로에 무료 주차할 수는 있지만 빈자리 찾기가 쉽지 않다.
야외 식물원은 각 대륙별 구역으로 조성돼 있고 규모가 크다.
소박한 일본풍 정원도 있다. 일본여행을 다녀온 사람이라면 굳이 볼 필요는 없을 듯.
휴일에는 푸드트럭도 있다.
야외음악당에서는 연주회도 열린다.
렌트카 예약
샌프란시스코 관광에 빠질 수 없는 렌트카는 여행과지도에서 예약할 수 있다.
여행과지도에서는 세계 1위 허츠렌트카를 10퍼센트 할인된 가격으로 쉽고 간편하게 예약할 수 있어 추천한다.
해외운전이 처음이라 걱정이 된다면?
아무리 해외라도 교통체계는 우리나라랑 크게 다를 게 없고, 특히 요즘은 구글맵 네비 한국어 안내가 워낙 잘 되어 있어서 여렵지 않다.
여행과지도 네이버 카페에서는 여러 렌트카여행 후기를 살펴볼 수 있다.
추가로 여행과지도 유튜브에는 렌트카여행 전문가가 영상으로 설명해주는 여러 영상이 준비되어 있다.
실전 활용도 100%의 꿀팁 영상이니 꼼꼼하게 살펴보길 바란다.
(C) 2024. LEE HADU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