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코 프라하 올드타운 (Old Town Square)
프라하 올드타운은 서양 건축사의 모든 양식이 한자리에 모여 ‘세계 건축의 박물관’이라는 별명을 가지고 있다.
정식 명칭은 ‘프라하 구시가’이며 프라하의 대표적인 광장으로 즐길 거리가 많다.
프라하 올드타운 (Old Town Square)
15세기에 만들어진 프라하의 천문시계는 세계에서 가장 오래되고 멋진 시계다.
시계는 옛 시청사 건물 벽면에 만들어져 있는데, 위쪽에는 시각과 함께 해와 달의 위치 등 천문 정보가 표시되고, 아래쪽은 달력이다.
매시 정각에는 시계 위쪽에서 12사도 인형이 등장하는 쇼도 보여준다.
쇼는 잠깐이면 끝나므로 보고 나면 허무하다. 그러나 시계 앞에는 이 쇼를 기다리는 사람들로 언제나 붐빈다.
얀 후스 동상이 있는 올드타운 광장.
프라하 관광의 중심이다.
뾰족탑이 있는 건물은 성당 건물이다(틴 성모마리아 성당).
로마 가톨릭의 부패에 반기를 들었던 종교개혁가 얀 후스는 체코인들이 가장 존경하는 인물이라고 한다.
동상은 지금으로부터 100년쯤 전에 체코에서 가장 많은 사람들이 왕래하는 광장에 세워졌는데 동상 아랫부분에 적혀 있는 문장은
“서로 사랑하세요. 사람들 앞에서 진실을 부정하지 마세요.”라는 뜻이라고 한다.
올드타운의 얀후스 광장 주변에는 재미있는 것들도 많다.
하벨 시장(Havelske trziste)에 들러 여러 가지 기념품을 구경하는 것도 재미있다.
지하철 A, B선 무스테크Mustek 역에서 내려 올드타운 광장으로 조금 가다보면 나온다.
‘섹스머신 박물관(Sex Machines Museum)’도 올드타운에서 인기 있는 성인(?) 관광지다.
하벨 시장에서 천문시계 쪽으로 조금 걸어가면 길가에 있다.
< 정보 >
- 섹스머신 박물관
운영시간 : 연중무휴 10:00 ~ 19:00
입장료 : 250코루나 (18세 이상만 입장)
홈페이지 : www.sexmachinesmuseum.com
렌트카 예약
프라하 및 근교 소도시를 포함한 동유럽 여행에는 렌트카 여행을 추천한다.
렌트카로 비엔나, 자그레브, 잘츠부르크 등을 자유롭게 이동하며 관광하기 좋다.
여행과지도에서는 세계 1위 허츠렌트카를 10퍼센트 할인된 가격으로 쉽고 간편하게 예약할 수 있어 추천한다.
해외운전이 처음이라 걱정이 된다면?
아무리 해외라도 교통체계는 우리나라랑 크게 다를 게 없고, 특히 요즘은 구글맵 네비 한국어 안내가 워낙 잘 되어 있어서 여렵지 않다.
여행과지도 네이버 카페에서는 여러 렌트카여행 후기를 살펴볼 수 있다.
추가로 여행과지도 유튜브에는 렌트카여행 전문가가 영상으로 설명해주는 여러 영상이 준비되어 있다.
실전 활용도 100%의 꿀팁 영상이니 꼼꼼하게 살펴보길 바란다.
(C) 2024. LEE HADUK